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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 정말 성공하려면

{앵커:올 해 금연 결심하신 분들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고 잘 지키고 계십니까?

담배값 인상 때문에 어느 해보다 금연열풍이 뜨거운 새해인데요, 정말 끊고 싶다면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지 정기형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강병완씨는 10년째 피우던 담배를 끊기로 했습니다.

새해 첫 날부터 시작했습니다.

수시로 담배 생각이 나지만 참고 있습니다.

{강병완/금연 8일차/"특히 식사 후 라든지 그럴 때 이제 생각이 나는데… 그래서 그럴때마다 약간씩 초조(해집니다.)"}

차나 물을 마시거나 과자를 먹습니다.

하지만 금단 증상에 신경이 날카로워져 주변 분위기를 흐리기도 합니다.

"금연에 성공하는 것은 결국 니코틴 의존과 금단 증상을 어떻게 잘 관리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의지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2주일 안에 첫고비가 찾아오고, 3개월 안에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의지만으로 금연에 성공하는 비율이 5퍼센트에 불과합니다.

이때문에 금연보조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패치, 껌, 약 등이 있는데 약을 먹는 경우의 성공률이 높습니다.

효과가 가장 좋은 것은 보조제 치료와 상담을 함께하는 것입니다.

보조제만 이용했을 때보다 성공률이 30퍼센트나 증가합니다.

{전영지/해운대백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다른 사람 이야기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나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필요합니다.) 클리닉 이용이 힘들다 하시면 금연콜센터(1544-9030)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올 해는 담배값 인상으로 어느해보다 금연하겠다는 흡연자가 많습니다.

각 지자체의 보건소에서는 금연 상담을 할 수 있는 클리닉을 운영하고, 패치와 껌 등 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KNN 정기형입니다.

정기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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