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뉴스아이 날씨 2월22일-부산경남 내일까지 황사

비가 그치면서 바람도 꽤 포근한 하루였습니다. 하지만 밤부터는 외출을 자제하셔야 겠는데요, 중국에서 발원한 황사가 우리나라 상공으로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오늘 밤에는 부산과 경남지역에 황사특보가 내려집니다. 이 황사, 내일까지 계속되겠고, 미세먼지도 매우나쁨 단계를 보이겠습니다.

일상으로 돌아가는 내일은 다시 기온이 내려갑니다. 하지만 평년수준을 웃돌기 때문에 춥지는 않겠고요, 바람때문에 조금 쌀쌀한 정도에 그치겠습니다. 거제는 아침 최저 1도, 낮 최고 9도선 보입니다.

현재 구름 영상 살펴보시면, 서쪽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옅은 구름이 지나고 있지만 동해안지역은 대체로 맑은 모습입니다.

이어서 전국 날씹니다. 내일 전국이 구름 많습니다. 하지만 황사가 문젠데요, 지금 중부 곳곳에는 황사경보가 발효중이고요, 그 밖의 서쪽지역에도 황사주의보가 내려진 상탭니다.

서부 경남권 종일 구름 많습니다. 아침에는 영하 1도선까지 내려갑니다.

내륙 곳곳에도 찬 공기가 들어와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도 낮 최고 12도선까지 올라 평년기온과 비슷합니다.

해안지역 바람이 강해서 실제기온보다 조금 더 쌀쌀하게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4.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바람은 배가 크게 출렁이는 정도로 불겠습니다.

당분간 구름 많겠지만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후에는 기온이 조금 내려가겠습니다.

황신혜  
  • 황신혜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