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날씨2(8/5화)

오늘부터 다시 폭염이 고개를 들겠습니다. 어제에 비해 낮기온이 5에서 6도가량 올라 오늘 부산은 29도, 합천은 33도가 예상됩니다. 또한, 오후한때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도 있겠는데요. 따라서 습도가 높아지면서 불쾌지수도 높습니다. 후텁지근한 기운이 큰 만큼, 컨디션 조절 잘하셔야겠습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입니다. 출근시간 현재, 흐린하늘을 보이고 있는데요. 부산과 남해안 그리고 경남동부내륙 일부지역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전국적으로 구름이 잔뜩 끼겠고요. 오후에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점차 비가 그치면서 무더위도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오늘 함양과 합천 모두 낮최고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오늘 밀양과 창녕지역으로는 오후한때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 지역에 계신분들은 우산 챙겨나가셔야겠습니다.

오늘 부산은 어제보다 낮기온이 5도가량 올라, 29도가 전망됩니다. 습도도 높아 후텁지근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전해상에서 최고 3m로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계속해서 일본은 궂은 날씨를 이어가겠습니다. 오늘 대마도와 후쿠오카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반면, 중국은 맑은 날씨를 보이겠고요. 베이징과 칭다오 모두 낮기온 30도가 전망됩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태풍 할롱이 찾아오기 전까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고요. 주말동안은 태풍의 간접영향권에 들어, 비가 내리겠습니다.

김해공항과 사천공항 모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출발하시기 전 항공사와 공항으로 전화해보셔서 항공기 결항여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