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아트앤컬처-봄향기 가득한 지역 문화가

{앵커:-꽃피는 3월, 지역 문화가는
새봄맞이 행사가 한창입니다.

-가곡과 아리아 선율이 전하는 봄향기 가득한 음악회부터 고운자태의 매화꽃 예술품까지, 아트앤 컬처입니다.}

{리포트}

오는 25일,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신춘음악회'가 부산을 물들입니다.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이번 음악회에는 박쥐서곡과 카르멘, 호두까기 인형과 쇼스타코비치의 재즈 왈츠 등 다채로운 가곡과 아리아를 선보이는데요.

소프라노 김유섬*박현정*박상희, 테너 이철성, 바리톤 최종우 등 국내 내로라 하는 성악가들과 동래구 여성오케스트라가 환상적인 하모니를 이룹니다.

{박흥주 부산문화 대표/ 가곡과 아리아를 비롯해, 기악을 통하여,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하여 발레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좋은 무대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연둣빛 생기로 활기가 넘치는 봄!
감미로운 선율과 함께 잠들어있던 문화 감성을 일깨워보는 건 어떨까요?

—–

미지의 땅, 아프리카의 예술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다음 달 부산에서 열립니다.

유럽의 식민지였던 아프리카는 넘치는 생동감과 원초적 아름다움으로 피카소 같은 화가들을 사로잡으며 현대 미술에 독특한 영감을 선사했는데요.

다음 달 월석아트홀에서 열리는 전시에는 아프리카 작가 30여명이 참가해 회화와 조각 500여점을 선보입니다.

————

세계 명작 뮤지컬의 오리지널 공연을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지난 2005년 국내 초연된 '노트르담 드 파리'의 프랑스 오리지널 공연팀이 한국초연 10주년을 맞아 내한합니다.

맷 로랑과 리샤르 샤레스트 등 초연 당시 드림팀으로 평가받는 주요 배우들이 총출동 해 주목받고 있는데요.

'대성당들의 시대' '춤을 춰요 나의 에스메랄라' 등 주옥같은 노래들이 오리지널의 감동을 더할 예정입니다.

———-

봄을 알리는 매화가 예술작품으로 재창조 돼 꽃망울을 터뜨렸습니다.

UN전몰용사추모 잎사귀회가 오는 29일까지 고운 자태의 매화 꽂꽂이 작품 25점을 지역민에게 선보이는데요.

'3*1절과 매화, 역사 속에 핀 꽃'이라는 주제로 한국꽂꽂이협회 소속 부산과 서울지역 회원들이 참가했습니다.

{문상임 잎사귀회 회장 / 인고 속에서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것이 우리에게 어떤 철학적인 의미를 가져다 주는 것 같아요. 눈보라 속에서 아름다운 꽃이 피니까 이 꽃을 많이 알리고 싶고, 매화가 지고 나면 매실을 우리 인간에게 주기 때문에 매화에 대한 사랑을 좀 더 보급하기 위해서 매년 전시회를 하고 있습니다. }

개막일인 지난 16일에는 지역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매화꽃 예술작품 시연과 시 낭송회도 가졌습니다.

——

뜨겁고 강렬한 영화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중남미 영화들이 오는 주말 영화의 전당에서 무료로 상영됩니다.

이번 영화제는 26일 부산에서 열리는 미주개발은행*미주투자공사 연차총회를 기념한 문화 행사의 일환인데요.

칸영화제 수상작 '도원경' '어둠뒤에 빛이 있으라'부터 베를린영화제 수상작 '글로리아'까지 현대 중남미 대표영화 10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영화 상영 후에는 중남미 음악과 삶에 대한 전문가 특강, 평론가의 해설 등도 마련돼 관객들의 이해를 돕습니다.

———

'시대를 초월한 영원한 주제' 사랑, 미술가들은 어떻게 정의할까요?

현대 미술가들이 'Be My LOVE' 라는 주제로 현대미술속 사랑의 의미를 재해석한 작품을 선봬 눈길을 끕니다.

{이지연 롯데갤러리 큐레이터/ 현대작가 9명이 사랑이라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화려한 색채와 동물을 이이용해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설렘과 기쁨으로 가득한 작품부터 비정함과 슬픔을 담은 작품까지, 사랑에 빠지고 이별하는 보편적 과정을 제각기 다른 시각으로 해석했습니다.

아트앤컬처, 조은화였습니다.

박정은 구성작가
  • 박정은 구성작가
  • jep@knn.co.kr
  •  
  •  

프로그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