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올 해 부산바다축제는?

{앵커:

부산바다축제가 올해도 여름바다를 뜨겁게 달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최대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올해 바다축제는 어떤 모습일지 정기형기자가 미리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살수차가 연신 물을 쏟아냅니다.

재밌는 물총싸움에 더위는 잊은지 오랩니다.

{김혜영/서울시 성북동/”해운대에는 처음 왔는데..이거 보려고 왔거든요. (기자 :어떠세요? 물 많이 맞으신거 같은데..)아까 공도 맞고 물도 맞고 했는데 너무 신나는 것 같아요.”}

지난해 부산바다축제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물 축제가 다음달 6일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화려한 음악잔치와 다양한 이벤트가 줄이을 계획입니다.

보름 앞으로 다가온 올해 부산바다축제가 막바지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서영수/부산축제조직위 사무처장}”해수욕장별 특색있는 프로그램 마련”

올해 바다축제는 다음달 1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인기가수들과 함께 펼치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다음달 10일까지 이어집니다.

어쿠스틱과 포크의 감미로운 음악이 수놓여질 뮤직 페스티벌은 6일과 7일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열리고, 다대포에서 7080 콘서트, 송도에서 현인가요제가 열리는 등 여러 세대와 다양한 음악을 만끽할 수 있는 공연들이 기획됐습니다.

YB, 전인권밴드와 신중현 밴드 등 세대를 아우르는 밴드들이 모일 부산국제락페스티벌은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3일동안 부산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19번째를 맞는 이번 부산바다축제에서는 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됐습니다.

1일 오전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핀수영 강습회가, 2일에는 바다핀수영대회와 윈드서핑대회가 열리는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도 준비돼 있습니다.

KNN 정기형입니다.

정기형 기자
  • 정기형 기자
  • ki@knn.co.kr
  •  
  •  

프로그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