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뉴스아이 날씨 6월29일-내일부터 다시 장맛비

장마전선이 일시적으로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오늘 모처럼 더위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경남 밀양은 낮 최고 31.6도까지 올랐는데요, 하지만 내일 다시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일단 아침에 경남서부남해안지역부터 비가 내리겠고요, 낮에는 그 밖의 전지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예상강수량은 5에서 최고 40mm입니다.

최근 가뭄때문에 걱정인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번 비가 해갈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오늘 한반도 전역 구름 거의 없이 비교적 맑은 하늘 보였는데요, 지금은 남쪽해상에서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차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내일 밤까지 영향을 주다가 물러가겠습니다.

이어서 전국 날씹니다. 내일 강원동해안지역은 흐리겠지만 그 밖의 지역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제주도는 최고 80mm가량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서부경남권 종일 비가 내리겠습니다. 바람도 강해서 한 낮엔 서늘합니다.

내륙 곳곳엔 안개도 짙어지는데요, 가시거리도 짧고 도로도 미끄럽기때문에 더욱 안전운전 하셔야겠습니다.

남해안지역은 바람이 매우 강합니다. 비의 양 최고 40mm로 적지 않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최고 2.5m로 다소 높게 일겠고, 남해상에는 돌풍이 불겠습니다.

모레인 수요일까지는 비가 오다 그치다를 반복하면서 계속됩니다. 이후에는 구름많고요, 덥겠습니다.

황신혜  
  • 황신혜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