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여름철모공관리

땀과 피지 분비가 많은 여름철에는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데요.

특히 탄력 없이 늘어난 모공과 모공 속 노폐물이 고민인 분들이 많습니다.

{류병직 서울피부과 원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서울대학병원 피부과 자문의, 동아대학병원 피부과 외래교수 }

모공이 늘어나는 원인은 나이대에 따라 다른데요.

10~20대에서는 성 호르몬 때문에 피지 분비가 늘게 됩니다.

또 여름이 되면 왕성한 대사 때문에 피지 분비가 훨씬 늘게 되겠죠.

그 외 비비크림, 에어쿠션, 선크림 등을 사용하면 모공이 막혀서 기름기가 많이 생깁니다.

하지만 30대~40대에서는 다른 이유 때문에 모공이 넓어지는데요.

다름 아닌 피부에 탄력이 떨어져서 모공이 넓어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평소에 피지 분비가 왕성하거나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서른살 이후라면 모공 관리에 더 신경써야 합니다.

모공은 갑자기 늘어나지 않는 만큼,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집에서는 세안하기 전에 따뜻한 스팀타올을 얼굴에 10~20분 정도 얹어두시면 모공이 일시적으로 넓어지겠죠.

세안을 하실 때는 아하 성분이 들어있는 세안제를 쓰시면 피지 청소가 아주 잘 됩니다.

그리고 코팩이나 석고팩 같이 흡착력을 이용하면 얼굴에 피지 분비를 줄여주게 됩니다.

그 외 알갱이가 들어있는 스크럽이나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면 모공을 좁힐 수 있습니다.

한번 눈에 띄게 늘어난 모공은 다시 좁히기 어려워서 전문적인 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피지 분비량을 조절하고 피부 탄력성을 회복하는 시술이 있는데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번 째는 사포로 나무 결을 곱게 다듬듯이 필링 도구를 이용해서 피부 표면을 곱게 다듬는 방법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다이아몬드 필링같이 물리적으로 필링하는 방법이 있고 또 한가지는 약물을 이용하는 화학 필링이 있습니다.

두번 째 방법은 레이저로 수많은 작은 구멍을 내서 피부를 전체적으로 수축시키면 그 속에 있는 모공이 좁아지는 방법, 즉 프락셔널 레이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공이 넓은 분들은 화장이 두꺼워지기 쉬운데요.

화장품 잔여물과 오염물질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만큼, 이중 세안을 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해야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이아영 구성작가
  • 이아영 구성작가
  • yyy@knn.co.kr
  •  
  •  

프로그램:

닥터KNN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