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뉴스아이 날씨 7월6일(월)

내일부터는 다시 장맛비가 내린다는 소식입니다. 출근길, 우산 꼭 챙기셔야 겠는데요, 일단 내일 새벽에 서부경남지역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아침에는 그 밖의 전지역으로 비가 확대되겠고요, 모레까지 예상강수량은 30에서 최고 120mm로 많겠습니다.

이번 장맛비, 모레 늦은 오후에 점차 그치겠습니다. 다만 태풍 찬홈과 린파가 장마전선을 밀어올릴 것으로 보여서 비가 내릴 지역과 그 양이 변동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날씨정보 꼼꼼히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구름영상 살펴보시면 한반도 전역에 낮은 구름이 지나는 가운데 남쪽해상에서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차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모레까지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이어서 전국 날씹니다. 내일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수도권과 강원동해안만 흐리겠는데요, 대부분 지역에 천둥,번개가 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부경남권, 새벽부터 비가 시작됩니다. 비가 내리면서 한 낮에도 서늘하겠습니다.

내륙 곳곳엔 안개가 짙겠습니다. 비로 인해 도로가 미끄러운 데다 시야도 흐린 만큼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남해안에는 120mm가 넘는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이고요, 남해안에는 바람도 매우 강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최고 2.5m로 다소 높게 일겠고, 전해상에 천둥,번개가 치겠습니다.

목요일까지는 비가 오다 그치다를 반복하면서 계속됩니다. 이후에는 다시 구름만 많겠습니다.

황신혜  
  • 황신혜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