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앞니임플란트

사고나 충치 때문에 앞니를 잃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요.

부위가 부위인 만큼 신중한 치료가 필요하겠죠.

{김구호 센텀타워치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치과대학 졸업, 치의학 박사, 오스템임플란트 연수회 책임지도강사 }

앞니가 빠진 경우 양쪽 자연치아를 삭제하고 이를 기둥으로 이용해서 보철물을 연결하는데 이는 전통적인 보철 치료법으로 크라운 브릿지라고도 하며 주로 이 방법으로 앞니를 치료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치아 빠진 부위만 임플란트를 심어서 심미임플란트를 하면 자연치아를 손상시키지 않고 보철치료가 가능합니다.

앞니가 없다면 이미지에 손상을 입는 것은 물론이고, 발음이 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받습니다.

한편 앞니에 임플란트 시술을 할 경우 부자연스럽진 않을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금니는 주로 저작기능을 담당하므로 일반적인 어금니 임플란트는 음식물을 잘 씹으면서 수명이 오래가면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앞니 임플란트는 사용하기도 편해야 하지만, 자기 치아처럼 예쁘고 자연스럽게 치료돼 심미성을 회복하고 그 상태를 오래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한 성공의 기준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앞니 임플란트는 정교한 시술이 필요한데요.

경험이 많은 전문의사의 시술이 이뤄지는지.

또 체계적인 진료가 이뤄지는 곳인지 따져봐야 합니다.

치아가 빠지면 치조골 흡수가 일어나는데 특히 앞니의 바깥쪽, 입술쪽 치조골은 어금니에 비해 얇아서 치조골 흡수가 빠르고 많이 됩니다.

앞니 임플란트에서 가장 중요한 심미성과 장기적인 안정성을 얻기 위해 흡수된 치조골의 폭과 높이를 회복하는 치조골 이식술이 꼭 필요합니다.

오늘은 앞니 임플란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환자들의 치료 전후사진을 비교해보는 것도 병원 선택에 도움이 되겠죠.

건강365였습니다.

이아영 구성작가
  • 이아영 구성작가
  • yyy@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