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한밥상-고로쇠된장*고추장

{앵커: 건강한 밥상입니다.

된장과 고추장은 우리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인데요.

여기에 고로쇠 수액을 넣어서 맛과건강까지 챙긴 제품이 있습니다.

전수진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

{리포트}

네 전수진입니다. 추운 겨울철에 뜨끈한 된장찌개 생각나시죠 그런데 오늘 소개해드릴 된장은 특별하다고 합니다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제 앞에 있는 된장이요 겉으로 보기에는 일반 된장 같은데 특별하다고요?

{전주성 / 대운농장 }

이 된장은 지리산 뱀사골에서 나온 고로쇠 된장입니다.

고로쇠 수액이 얼마나 들어가있어요?

고로쇠 수액이 20% 함유돼서 건강에도 아주 좋고 뒷맛이 달달해서 맛있습니다.

고로쇠 수액을 된장에 넣으신 이유는요?

지리산 뱀사골에서 고로쇠 수액이 평소에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우리가 업그레이드된 된장을 생산할 수 없을까 해서 착안해서 고로쇠 수액을 함유한 된장을 만들었습니다.

된장도 몸에 좋은데 고로쇠 수액까지 들어가서 얼마나 도움이 되겠습니까 제가 맛을 볼게요 빛깔은 일반 된장과 차이가 없거든요 맛은 어떻게 다른지 확인해볼게요.

일단 다른 된장에 비해서 깊이가 있고 끝맛이 달콤한 맛이 느껴지는것 같아요 이게 바로 고로쇠 된장의 특징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 건강한 밥상 부산 금곡동 농협하나로클럽에서 함께하고 있고요.

된장 뿐만 아니라 고추장까지 있어요 이 고추장도 당연히 고로쇠 수액이 들어가있겠죠?

네 이 고추장에도 고로쇠 수액이 20% 정도 들어있는데 기존의 고추장 메주를 쑤어서 찹쌀을 섞어 만들어서 찰지고 맛있습니다.

찹쌀까지 들어가서 찰지고 맛있고 고로쇠 수액이 들어갔으니까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이게 전통방식 그대로 만들어졌다고해요 과정을 소개해주세요.

옛부터 전해내려온 된장 고추장은 우리의 모든 입맛에 기본입니다 그래서 된장 고추장만 맛있으면 1년 음식은 걱정을 안 하고 살았습니다 추운 겨울에 된장 고추장 많이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추장 안 먹어볼 수 없죠 굉장히 찰지네요 바로 맛을 볼게요 첫맛은 굉장히 매콤했는데 끝맛이 굉장히 달콤하네요.

고로쇠 수액이 들어가서 달달할겁니다.

고추장의 달콤한 매력까지 느껴봤습니다 오늘 설명 감사합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고로쇠 수액이 들어간 된장과 고추장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부산 금곡동 농협하나로클럽에서 이어지니까요 시간 내셔서 꼭 한번 들러보세요.

건강한 밥상 전수진이었습니다.

이아영 구성작가
  • 이아영 구성작가
  • yyy@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