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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운동 트렌드

운동할 때 도보 수나 심장 박동수를 측정하는 기기를 몸에 사용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2016년 운동 트렌드를 따르고 있습니다.

미국 스포츠 의학회가 전 세계 전문가 3천여 명을 대상으로 2016년 운동 트렌드에 대해 조사했는데요.

1위로 꼽힌 건 바로 몸에 부착하는 이른바 “웨어러블 기기”.

각종 센서를 통해 생체 정보를 수집하고 운동량을 측정하는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2위로는 도구는 최소한으로 이용하고, 대신 자신의 체중을 활용해 운동하는 “바디웨이트”가 선정됐는데요.

살을 빼는 데 상당히 효과적인 운동법으로 알려진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3위를 차지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고강도의 운동을 한 뒤, 사이 사이에 온전한 휴식이 아니라 걷기 같은 저강도 운동을 번갈아 하는 이 운동법이 올해도 인기를 얻을 거라는 전망인데요.

작심삼일이 되기 쉬운 운동 결심,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는 게 첫걸음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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