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콘텐츠 BEST 15

부산 지하철 다대선 내년 상반기 완공 6개 역명도 확정

조회수18.73K의견1

내년도 상반기에 개통 예정인 부산도시철도 1호선 연장 다대구간 6개 역의 역 이름이 확정됐습니다.

노선도_다대구간(역명포함) (1)

현재 1호선 종점인 신평역에서 다대포 방향으로 6개 역은 동매 장림 신장림 낫개 다대포항 다대포해수욕장(몰운대)역”으로 정해졌습니다. 부산교통공사는 관련 학과 교수, 향토사학자, 시의원, 공사 임원 등으로 구성한 역명심의위원회에서 역 이름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construction_prelist_img12

사하소방서 앞에 있는 동매역은 인근 동매산 이름을 땄고 장림전화국 앞에 있는 장림역은 법정동 명칭을, 하나병원 앞 신장림역은 장림지역의 새로운 중심이라는 의미로 선정됐으며 다대동 BMC 아파트 앞에 있는 낫개역은 멸치잡이로 유명했던 낫개포구의 이름을 활용했고, 라파요양병원 앞 다대포항역은 국가 어항인 인근 다대포항의 명칭을 가져왔습니다.다대포해수욕장(몰운대)역은 다대포해수욕장을 주 역명으로, 관광명소인 몰운대를 부 역명으로 쓰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construction_prelist_img10

부산도시철도 1호선 연장 다대구간 건설사업은 9천698억원을 들여 1호선 신평차량기지∼다대포해수욕장(7.98km)에 6개 정거장을 건설하는 공사로 현재 공정률 92.1%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 말 공사를 끝내고 내년 상반기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KNN SNS]

프로그램:

주요뉴스

의견쓰기

의견수 1

  • 곽상호 4 년 전

    사실 제가 알기로는 건설 당시 기간 2년 내지 3년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몇년에 걸쳐서 완공이 된다는건지 왜 그렇게 기간이 연장이 되서 하는건지 사실 또 내년 상반기 완공 한다지만 분명 또 늦어 지리라 봅니다. 여태 부산에 건설 한다는것 보면 항상 수도권과는 달리 기간 내로 지켜 진적이 없습니다. 조금 건설 하다가 자금이 있니 없니 무엇이 또 태클이니 그러다 기간은 또 연장 되고 암튼 내년 상반기 완공 된다고 하니 지켜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