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 365( 피부 나이테 ‘주름’ 관리법 )

요즘은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더 기분 좋다는 분들 많습니다.

세월의 흔적 주름은 동안의 최대 적인데요. 주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

{이흥렬 남포고운피부과 원장/ 피부과 의학박사, 부산대 외래교수, 전 동주대 외래교수, 대한 피부과학회 정회원}

-주름은 노화현상의 하나로, 20세가 넘어가면 서서히 발생합니다.

피부 진피층이 퇴화, 위축돼 발생하거나 수분, 피하지방이 감소하면서 표정이 많은 눈가*입가*이마*미간*목 등에 발생합니다.

처음에는 가느다란 잔주름이 생기지만 차츰 크고 깊은 주름이 되는데요.

요즘 같은 날씨에 실내 난방기 히터 사용으로 피부가 건조해지면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내적인 원인으로는 피부 혈액 순환이 좋지 않거나 영양 부족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피부 위축증이나 피부 노화 촉진 장애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지만 탈수상태에 의한 피부 주름은 금방 회복됩니다.

+++++++++++
외모가 경쟁력인 요즘, 어리게 보이고 싶은 욕구는 남녀가 따로 없죠.

하지만 피부의 나이테와 같은 주름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쉽게 나이 들어 보이는데요.
++++++++++++
-이마, 미간, 눈가의 표정 주름은 보톡스를 주사한 후 필러를 사용해 남은 주름을 치료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팔자주름이나 입가 주름처럼 중력에 의해 처진 주름은 리프팅 시술이나 보토소닉, 울쎄라 초음파 레이저로 치료하는것이 좋은데요.

피부 속 침투가 어려운 근막층까지 초음파가 작용해 콜라겐을 생성해 주름 개선과 함께 피부 탄력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좀 더 예뻐지고 좀 더 젊어 보이려고 주름 관련 시술을 받았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시술 전에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자신의 피부상태를 충분히 살피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

{이흥렬 남포고운피부과 원장}

-주름 예방을 위해서는 영양 상태를 좋게 하고 스트레스나 과로를 피해야 합니다.

실내습도를 적절히 유지를 하고 피부 청결과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화장품 선택도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거나 얼굴을 찡그리는 습관, 엎드려 눕기, 높은베게 사용, 흡연 등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노년기 주름은 자연적 현상이지만 심할 때는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지나침은 미치지 못함과 같다는 말이 있죠.

어느 정도의 주름은 자연스런 현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문의들은 조언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박정은 구성작가
  • 박정은 구성작가
  • jep@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