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핫이슈 클릭-'뛰어난 재주와 어머니의 마음, 원숭이' 특별전

조회수501의견0

{앵커:안녕하세요? 핫이슈클릭 이명지입니다. 민족의 대명절, 설을 앞두고 우리지역 문화가에는 그 어느 때보다 즐길거리가 풍성합니다. 2016년, 붉은 원숭이의 해를 맞아 부산을 찾아온 원숭이 테마 특별전부터 만나보시죠!}

{리포트}

띠를 상징하는 열 두 동물 가운데 사람과 가장 많이 닮은 동물은 무엇일까요? 바로 만능재주꾼 원숭이인데요.

2007년 시작돼 10번째를 맞은 부산박물관의 띠 전시가 55일간 펼쳐집니다.

불교 조각가이자 동국대 교수인 청원스님이 경주 흥덕왕릉의 십이지를 모각한 원숭이 신장상을 전시하는데요.

원숭이 조각 뿐 아니라 원숭이 관련 설화와 기록, 다채로운 서화 이미지들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영화가 영화관이 아닌 미술관에서 상영된다? 영화의 도시 부산에서 영상 예술의 새로운 영감을 불러일으킬 만한 특별한 전시가 열려 화제입니다.

영국의 스티브 맥퀸, 부산의 전준호 등 국제적인 지명도를 가진 영상 작가 12명이 영상 예술의 경계를 확장시켜줄 독특한 작품들을 선보이는데요.

어제 개막식에는 미술 영상 문화 관련 인사들이 두루 모여, 오늘날 영상예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습니다.

{앵커:2월의 첫 번째 주, 보고만 있어도 가슴이 따뜻해지는 그림들로 상처받은 마음을 힐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 경남에서는 가족, 친구, 연인 모두와 즐길 수 있는 일러스트 전시가 한창인데요. 화면으로 보시죠.}

{리포트}

발그레한 볼의 귀여운 아이들이 재미난 표정으로 화폭 위를 수놓습니다.

바라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운 아이들의 모습은 절로 미소를 머금게 하는데요.

어린 아이의 그림일기를 닮은 임성경 작가의 순수하고 따뜻한 일러스트 작품 100여 점이 경남에서 소개됩니다.

작가의 그림을 색칠해서 연하장을 만들 수 있고, 그림일기 형태의 체험지를 전시장 벽에 붙일 수도 있습니다.

사진으로 추억하는 낙동강은 어떤 모습일까요? 해양자연사박물관이 2016년 첫 번째 기획전을 열고 있습니다.

낙동강 사람들의 삶의 흔적과 일상을 주제로 1930~1970년대 사진과 낙동강 유물 등 50여 점을 펼쳐보이는데요.

낙동강이 주는 넉넉하고 풍성한 이미지 이면에 전쟁과 수탈의 역사까지, 모두 4부로 나눠 폭넓게 보여줍니다.

할아버지*아버지 세대에게는 향수를, 요즘 세대에게는 과거의 삶을 간접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자막CG:특별공연 '설맞이 국악한마당'/ 오는 7일, 부산문화회관 중국장}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이 설맞이 공연을 선보이네요. 민요와 판굿 등 무병장수와 풍요에 대한 소망을 담은 우리 전통음악의 맛과 멋을 선보입니다.

설 명절, 이런 문화 행사는 어떠세요? 국립 진주박물관이 설을 맞아 신나는 민속놀이와 윷점 운세, 민화달력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준비했습니다.

{앵커:황금 연휴로 불리는 설 연휴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직 별다른 계획을 세우지 못하셨다면 우리 지역의 문화 행사를 적극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핫이슈클릭이었습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