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조일자리센터 운영지원 업무 협약 체결 한다

부산시와 부산고용노동청은 23일 오후 2시 부산고용센터 5층 컨벤션룸에서 고신대, 경성대, 신라대 등과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운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 대학, 지자체 등이 협력해 종합적인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고용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1월 26일 전국에서 20개 대학이 선정됐다. 부산지역에서는 경성대, 고신대, 신라대 등 3곳이 선정됐습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진로지도, 원스톱 취업·창업지원 서비스 제공, 대학 내 취업지원 서비스 인프라 구축, 지역청년 고용 거버넌스 구축에 나섭니다.”

전국동계체육대회 부산선수단 5개 종목 참가
부산시는 제97회 전국동계체육대회(23∼26일 강원, 서울, 경북)에 5개 종목에 선수와 임원 182명이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선수단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열린 빙상과 스키(스노보드) 사전 경기에서 피겨(이동혁, 동양초6), 쇼트트랙 1천500m(문현준, 봉래초6), 2천m(김주성, 삼육초6)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5개, 동메달 4개를 따 총 223점(금 3, 은 5, 동 4) 종합 5위로 순항 중입니다.

부산선수단은 23일부터 26일까지 강원, 서울, 경북 등 3곳에서 열릴 본 경기에서 스키(알파인, 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컬링 등 5개 종목에 출전합니다.[KNN SNS]

작성자없음  
  • 작성자없음  
  •  
  •  

프로그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