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항공사부문 대상 수상 모바일어워드코리아

에어부산은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6″ 항공사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에어부산 모바일 웹(m.airbusan.com)과 앱은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시스템과 편리한 예약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는 기술력과 차별성을 갖춘 모바일 활용 제품과 서비스 등을 발굴하는 행사로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합니다.

에어부산은 2012년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예약과 발권 기능까지 구축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8월에는 웹·앱을 사용자 편의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습니다. 국외고객을 위해 지난해 9월에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 모바일 서비스도 열었습니다.

에어부산 모바일은 사용자 편의에 따라 메뉴와 예약 설정을 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첫 화면 메뉴를 사용자가 자주 쓰는 메뉴별로 선택 또는 배치할 수 있습니다.

예약 단계 최소화, 카카오페이 결제 시스템 도입, 알림톡 서비스 제공 등 항공권 예약·발권 시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비즈니스 상용 고객이 많은 김포∼부산 노선은 한 화면에서 수 초 만에 예약할 수 있는 “나 홀로 오늘 예약”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카운터에 들르지 않고도 모바일 탑승권을 이용해 한 번에 항공기 탑승까지 할 수 있는 원 패스(One-pass) 서비스도 탑승에 걸리는 시간을 줄여 이용객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뉴미디어팀]

작성자없음  
  • 작성자없음  
  •  
  •  

프로그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