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부산모터쇼…올해는 부산 전역이 무대!(리)

{앵커:2년마다 열리는 부산국제모터쇼가 오는 6월2일부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립니다.

특히 올해는 벡스코 뿐만 아니라 부산 곳곳에서 행사가 열려,부산 전역이 “자동차 축제의 장”이 될 전망입니다.

서울에서 김성기 기자입니다.}

{리포트}
{수퍼:2016 부산국제모터쇼/6/2-6/12(11일간),부산 벡스코 전체}
2016 부산국제모터쇼가 오는 6월2일부터 11일간 열립니다.

{수퍼:국내외 25개 브랜드 참가 “역대 최대”}
2년전에 비해 14% 증가한 국내외 25개 브랜드가 참가하고,전시면적도 14%가 늘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립니다.

수입차 업계는 처음으로 전시면적 만 평방미터를 확보하고,수입차시장 최대 격전지로 떠오른 동남권 공략에 나섭니다.

{수퍼:수입차 업계/격전지 동남권 시장 공략…최대 면적 확보}
이미 부산경남을 넘어 전국구 행사로 거듭난 부산모터쇼는,흥행면에서도 서울모터쇼를 추월했습니다.

{인터뷰:}
{수퍼:정진학/부산시 산업통상국장/”업계에서도 부산모터쇼에 참여해 무언가 도움을 얻을수 있다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참가업체들은 출품할 신차를 극비 보안에 부치며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수퍼:”세계 최초” 신차 3종 이상 공개}
세계 최초 공개하는 월드프리미어급 등 신차도 3종 이상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퍼:행사장 “부산 전역”으로 확대}
무엇보다 올해 부산모터쇼의 가장 큰 특징은,행사장이 벡스코을 벗어나
부산 전역으로 확대된다는 점입니다.

신차 주행은 광안대교위에서,친환경 전기차는 스포원파크,오프로드 체험은 동부산관광단지에서 열리는 식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에도 대규모 오토캠핑장이 꾸며집니다.

{인터뷰:}
{수퍼:함정오/벡스코 사장/”직접 자동차를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는,참여하는 전시회가 된다는데 가장 큰 특징입니다.”}

{수퍼:영상취재 박언국}
또 자율주행과 전기차 등 자동차산업의 미래를 전망해볼 수 있는 세계 최정상급 CEO의 강연도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KNN김성기입니다.

작성자없음  
  • 작성자없음  
  •  
  •  

프로그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