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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산권의 가장 큰 민원 교통문제 한번에 해결할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본격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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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서부산권의 가장 큰 민원 가운데 하나인 교통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도시철도 하단-녹산선이 본격 추진됩니다.

정부도 승인절차를 올해안으로 석달만에 끝내주겠다며,사업의 시급성을 인정했습니다.

서울에서 김성기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수퍼:서부산권 최대 민원 “대중교통”}
부산의 미래인 에코델타시티와 명지지구가 들어설 서부산권!

그리고 부산의 현재인 녹산공단이 함께 안고 있는 최대 난제가 바로,불편한 대중교통입니다.

{수퍼:도시철도 “하단-녹산선” 추진 청신호}
이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도시철도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부산시는 국토교통부와 협의를 거쳐,

{CG:}
“현재 추진중인 사상-하단선에 이어서,을숙도와 명지신도시를 거쳐 녹산공단까지 이어지는 “하단-녹산선”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싱크:}
{수퍼:박민우/국토교통부 철도국장/”워낙 수요가 많으니까 녹산공도 있고요.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도 있고 수요가 많죠.”}

{수퍼:국토부,”승인절차 6개월->3개월로 단축”}
국토부는 다음달말 부산시 광역철도망구축계획이 나오는대로,곧바로 승인절차에 들어가 기존 6개월에서 3개월로 최대한 단축해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서울 등에서 길게는 2년씩 걸리던 것에 비하면,정부도 사업 필요성을 인정한 셈입니다.

{싱크:}
{수퍼:김도읍/새누리당 의원/”올해 6월달에 승인신청을 할겁니다.보통은 6개월 전후로 걸린다는데 3개월로 (해주세요.)”}

{수퍼:하단-녹산선(14.4km)/13개 정거장,1일 승객 6만8천명 예측}
총연장 14.4km구간에 모두 13개 정거장이 들어섭니다.

1일 이용객은 6만8천명선으로 예상되는데,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민자사업도 검토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론 가덕도 신공항 개발과 연계도 가능합니다.

{수퍼:영상취재 박언국}
부산시는 이르면 내년에예비타당성조사에 들어간 뒤,설계와 사업계획 승인 등을 거쳐 2천20년쯤 착공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KNN김성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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