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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 계획, 하단-녹산선과 강서구 수직으로 관통하는 강서선에 가장 우선순위 둬

{앵커:지난주에 부산 도시철도 교통망에 대한 발표가 있었는데요, 서부산권이 더 빨리 변하겠어요?}

{수퍼:도시철도 계획 강서구에 집중}
네. 도시철도 계획 용역을 부산발전연구원이 수행했는데요,

하단-녹산선과 강서구를 수직으로
관통하는 강서선에 가장 우선순위를
뒀습니다.

에코델타시티와 명지국제신도시,
오션시티의 도시철도 교통망을
10년안에 갖춘다는 계획입니다.

서부산권 개발을 더 가속화할것으로
보이고요, 시간은 많이 걸리겠지만
녹산공단 근로자들의 출퇴근 고충도
완화될 전망입니다.

세번째로 우선순위를 둔것이
북항재개발과 자성대 재개발 지역을
통과해서 부산시민공원까지 올라가는
가칭 C베이 파크선인데요,

새롭게 조성될 부산항 주변 교통에
도움이 되겠지만 기존 지하철 1호선
가까이에서 거의 평행하게 움직이는
것은 수요적 측면에서 앞으로
검토가 더 필요한 부분으로 보입니다.

{앵커:네. 주간시정 여기까지입니다. 전기자 수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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