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방송자문위원회 – 운영규정

KNN 경남 방송자문위윈회 운영규정(안)

<목적 직무>
1. KNN경남 방송자문위원회는 ‘부산경남 대표방송’ KNN이 부산경남의 광역적 지역 발전과 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민영방송으로서의 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전반적인 자문과 지원 등의 역할을 한다.
2. 또 KNN 본사와 경남본부에서 시행하는 각종 문화공연 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한편 각종 문화 사업의 원활한 실행을 위해 다양한 차원의 지원을 한다.

<자격 임기>
3. KNN경남 방송자문위원은 경남지역에 거주하거나 생업을 영위하면서 지역과 직업 등 각종 분야에서 건전한 여론을 형성할 수 있는 분을 대상으로 KNN 방송사가 위촉한다.
4.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고 연임이 가능하다. (경과 규정 : 2018년 9월 1일 자로 모든 위원에게 위촉 또는 재위촉을 하고 새로운 임기를 개시한다.)

<구성>
5. KNN경남방송자문위원회는 각 분야를 망라해 30명 내외의 위원으로 구성한다.
6. KNN경남방송자문위원회의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위원들의 호선으로 선출한다. 위원장은 위원회를 대표하고, 부위원장은 위원장을 보좌하며 위원장 유고시 그 직무를 대행한다.
7. KNN경남 방송자문위원회의 간사는 위원 측에서 선임하고 KNN 경남본부의 팀장급 1명과 위원회 운영에 대한 사항을 실무적으로 논의한다.

<운영>
8. KNN경남방송자문위원회는 매 홀수 달 세 번째 월요일에 정기회의를 열고 안건과 회의 자료는 위원장의 동의를 받아 간사가 사전에 송부한다.
9. KNN경남방송자문위원회 회의 시에는 KNN경남본부 본부장과 팀장 등 주요 간부, 직원들이 참석해 자문회의 논의 사항을 업무에 반영한다.
10. 특별 사안이 있을 때에는 위원장이나 KNN 경남본부장의 소집요구로 회의를 열 수 있다.
11. 위원회는 위원들의 필요에 따라 지역별 분야별 자율적 소모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