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마니쇼 프로그램 소개

만드는 사람들
PD : 장원일
작가 : 하민정
내용 및 구성
도대체 왜 나만 돈이 없는 걸까? 보이지 않고 쌓이지 않는, 내 돈!
매일 오전 11시 알짜 경제정보는 물론이고,
특급 재무 전문가들이 머니 (Money)를 마니 (Many) 찾아드립니다.
구체적인 재무 설계, 믿을 만한 자산관리!
지금부터 머니 마니 쇼 (Money Many Show)와 함께 시작하세요.

의견쓰기

의견수 34

  • 남** 1 달 전

    안녕하세요 운전하다보면 가끔 보험에 관련된 내용이 나와서 종종 들어왔었는데, 제가 상담을 의뢰하게 될 줄은 몰랐네요. 저는 37살 가장으로 와이프와 2살 딸아이 한명이 있습니다. 보험에 무지하게 지내오다가 이번에 몇년 전에 들었던 생명보험 담당자가 바뀌었다고 해서 보험 설명을 해준다고 하여 보험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생명보험은 직장에서 단체로 가입하는 보험이었는데, 당시에 직장동료들이 괜찮은 조건인 것 같다고 하여 반강제적으로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상담의 요지는 몇년 간 유지를 해왔던 한달에 15만원 정도되는 생명보험을 해지하고 다른 3대 암보험을 넣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라는 내용이었는데, 보험가입 당시 때 보험소개를 해주시던 분이 중간에 누가 해지를 하라고 할 수도 있는데, 절대로 해지를 하지 말고 끝까지 가지고 있어 라고 하던 기억 때문에 어떻게 하면 좋을지 판단이 서지 않아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저는 부모님이 들어주신 달 20만원 정도 내는 실비보험도 하나 가지고 있는데, 조금 많이 내는 것 같아서 상담을 받아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전문가 분들의 상담 꼭 받아보고싶네요.

  • gb0** 1 달 전

    안녕하세요 머니마니쇼 전문가님들 매일 11시 좋은 정보 감사히 잘 듣고 있습니다.. 저는 김해사는 아내와 중학생아들 세식구의 48살 가장입니다. 40대 초반 사업실패로 저는 물론 와이프까지 개인회생으로 힘겹게 살아오다 2년전 개인회생을 어렵게 청산하고 작년부터 다시 재개한 사업이 코로나 시국 힘든시기를 잘 겪고 이제 남들처럼 입에 풀칠 할만큼은 살게 되었습니다.. 힘든시기에 잘 이겨낸 아내와 아들 그리고 저를 위해 최소한의 보험 안전장치라도 마련하기 위해 이렇게 머니마니쇼 전문가님께 제대로 된 보험설계 부탁을 드려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저,아내,아들 각 실비보험 있으며, 저와 아내 암보험(갱신형입니다), 제 운전자보험 이정도 있습니다)

  • 박** 2 달 전

    안녕하세요. 부산에 살고 있는 아내와 3살 딸아이가 있는 39살 가장 입니다. 꼭 전문가님들의 상담 부탁드립니다.
    결혼 한지는 5년차가 되었고, 결혼전 각자 보험 들어놓은거와 아이 보험 들어 놓은거 총 5개 정도 있는거 같은데 아내와 저 보험 금융 쪽에는 지식이 없어서 젊을때 주변에 아는 지인으로 부터 가입한게 다입니다. 그때 들었던 보험이 정확히 어떤 내용인지 알지 못하고 가입해서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현재 아내와 맞벌이 직장인 입니다. 둘의 연봉은 합쳐서 1억정도 되는거 같고, 생활비와 아파트 대출비 등등 쓰고나면 저축은 한달에 100~200정도 하는거 같습니다. 현재 저의 가족의 보험가입 상태가 어떤지 추가로 가입해야할 부분이 있는지 어떻게 앞으로 유지를 해야 하는지 정말 궁굼합니다. 그리고 지금 시기에 어떻게 올바른 틀을 잡고 나가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고, 주변에 물어보니 이것저것 가입하라는 말만 하셔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우리가족 전문가님들의 상담과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 2 달 전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살고 있는 아내 두살이된 딸아이가 있는 42살 가장입니다. 보험엔 관심도 지식도 부족해서 신경을
    쓰지않고 지냈었는데 우연히 라디오를 듣다가 전문가들이 나오셔서 보험에 대해서 알려주시고 상담도 많이 해주시더라구요
    그걸 듣다보니 저랑 아내 아이 세사람의 보험이 걱정이 많이 되더라구요. 그때부터 잊고있었던 보험도 살펴보게 되었는데
    보험의 종류도 특약도 너무 다양하고 많아서 복잡하고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주위의 소개로 보험상담을 받아보기도 하였는데
    현재 들어있는보험이 다들 안좋다고 비용이 비싼 가입제안서들만 보내주셔서 넉넉지 않은 형편에 부담돼 머니마니쇼
    전문가님들의 보험상담을 받을수 있을까하고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희 가족 전문가님들의 상담 가능할까요?

  • Kim** 2 달 전

    40살인 남자입니다. 늘 운전중에 머니마니쑈 듣곤 했는데, 이렇게 사연을 보내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저는 선천성 구순구개열로 태어나 태어날때부터 20중반까지 병원 생활을 다녔습니다. 그러던 중 2009년5월 현대해상 무배당하이라이프하이콜종합보험 이라는 실비 보험을 가입하였고, 현재까지 유지 중입니다. 언제부터인가 예전에 교정을 했던 치아들이 다시 벌어진걸 느꼈습니다. 괜찮아 지겠거니 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교정을 해야될거 같아 예전에 교정을 했었떤 대학병원에 가서 문의를 드렸더니, 최근부터 구순구개열 치료가 건강보험이 적용이 된다고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실비보험 적용까지 가능하다고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학병원에서 교정을 위한 표기 진료를 했고, 그 진료비를 보험회사에 청구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보험회사에서는 치과치료는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이야기만 합니다. 건강보험 적용을 받아 예전에 비해서는 병원비가 줄었지만, 그래도 몇백만원이 듭니다. 정말 못 받는건지, 아니면 제가 몰라서 못 받는건지, 머니마니쑈 전문가님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