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건강

건강365-스트레스가 안면홍조 유발

박정은 입력 : 2014.05.26
조회수 : 1215

시도 때도 없이 붉어지는 얼굴 때문에 고민인 분들 계신가요?

과거 갱년기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안면홍조가 최근 10~20대에게서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원경 버드나무한의원 원장/ 대구한의대, 대한약침학회 정회원, 경락면역약침학회 정회원, 일침학회 학술위원}

스트레스성 안면홍조는 과도한 스트레스가 장기간 누적되어 인체의 자율신경계, 혈관 조절 기능을 상실하여 생깁니다.

특징적인 증상은 안면홍조 증상과 함께 가슴이 답답하거나 두근두근하고
억울하고 분한 감정이 들며, 입이 마르고 눈 충혈이 생기고 목과 가슴에 덩어리가 있는 느낌이 들며 목 뒤가 뻣뻣하면서 두통, 어지러움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3개 이상 동반 되면 스트레스성 홍조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성 안면홍조는 갱년기 홍조와는 달리 과도한 스트레스가 오랫동안 누적돼 그 열이 얼굴과 머리로 올라가 생긴 건데요.

최근에는 진학과 취업난 등으로 발병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시원해야할 머리에 계속 열이 쌓이게 되면 두통, 어지러움, 어깨결림 같은 증상이 생기고 오래되면 원형탈모, 여드름, 눈충혈, 구내염 등의 증상이 생깁니다.

따뜻해야 할 아랫배와 손발이 계속 차가워지면 수족냉증, 손발저림 등의 증상과 함께 소화불량, 월경불순, 생리통 등의 증상이 생깁니다.

여성의 경우 아랫배가 찬것이 만성화 되면 임신이 어려운 난임이 되기도 합니다.

안면홍조는 겨울철에도 많이 발생하지만 무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에도 환자가 많은데요.

한방에서는 얼굴로 쏠린 열감을 해소하는 단계와 체질개선 단계로 나눠서 안면홍조를 함께 치료합니다.

안면홍조에 가장 빠른 치료법은 혀밑의 정맥을 사혈하여 어혈을 몸밖으로 직접 뽑아내서 얼굴로 몰린 열과 압력을 신속하게 제거하는 금진옥액시술법이 있습니다.

혀끝에서 상당히 많은 양의 어혈을 직접 제거함으로써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각종 질병에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효과도 시술 직후부터 바로 느낄 수 있는데요.

화병으로 가슴이 답답했던 분들은 가슴이 훨씬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대개의 경우 머리와 눈이 맑아지면서 어깨와 뒷목이 개운해지고 얼굴색이 밝아집니다.

얼굴이 갑자기 붉어지는 안면홍조는 단순한 피부질환이 아닙니다.

안면홍조는 인체 열 대사 균형이 깨져 생기는 전신질환으로, 방치하면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 365였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